'YouTube 퀵스타트 가이드' 수료 in YouTube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안녕하세요? 미들랜드입니다.

유튜브를 시작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검색을 하던 중 유튜브 자체에서 운영하는 아카데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첫 번째 추천 과정인 'YouTube 퀵스타트 가이드'를 수료했습니다. 😀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유튜브의 기본사항, 채널 브랜딩, 정책 및 가이드라인 소개의 4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지막엔 과정 시험까지 있습니다. ㅠㅠ ㅎㅎ
전체 내용을 공부하기 위해선 90분 정도 예상된다고 밝히고 있는데 실제로도 그 정도 소요되네요.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YouTube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들을 먼저 공부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말씀드렸던 마지막 과정 시험에서 75점 이상을 받으시면 아래와 같은 수료증도 줍니다. ㅎㅎ (성하고 이름을 우리 순서로 넣었더니... 블로그 이름과 다르게 거꾸로 나왔네요. ㅠㅠ)


YouTube를 준비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말 대단한 서비스네요. 단순히 동영상 공유 서비스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작권 등 아주 민감한 부분까지도 세밀하게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저작권 얘기를 하니, 과정 중에 나오셨던 YouTube의 변호사님이 생각나네요.
저작권 설명에 대해서 지루하다는 반응이 나오자... "예... 그렇긴 하죠."라며 해맑게 웃으시던 모습이 귀여우셨습니다. ㅎㅎ

1인 방송의 시대를 맞아서 여러 사설학원들도 많은 것 같은데 우선은 무료이면서도, YouTube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이 아카데미부터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연 YouTube 본인보다 더 YouTube를 잘 아는 곳이 있을까요?
다만, 혼자 관련 지식을 익히는 것이 너무 힘드시는 분들은 당연히 더 자세한 도움을 받으셔야겠지만요.

또한, 이런 초급 과정 외에도 '광고로 수익 창출하기'와 같은 '수익과 비즈니스' 과정, '멋진 콘텐츠 제작'을 위한 '콘텐츠 전략' 과정 등 많은 중급 과정들도 있으니 이미 저보다 더 잘 아시는 분께도 도움이 되는 것이 분명히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YouTube에 대해선 1도 모르는 상태(심지어 시청자 입장으로도 거의 이용을 안 하고 있었습니다.)에서 여러 가지를 먼저 익히고 있을 테니,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바로 해결책을 드리긴 힘들겠지만, 같이 방향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YouTube 퀵스타트 가이드' 과정

고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공지] 유튜브 채널 준비

[망고보드] 유튜브 채널 아트, 채널 아이콘, 인트로 영상 등 만들기

[06SEP2020-P] 제2장 in 성인을 위한 피아노 교본 1 by 삼호뮤직 2020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