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 유튜브 채널 아트, 채널 아이콘, 인트로 영상 등 만들기

유튜브를 준비하면서 가장 큰 어려움은 미적인 감각, 즉 디자인적인 작업을 해야 할 때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채널 아트와 프로필 사진이나 워터마크로 사용할 아이콘 등을 만들려니 앞이 캄캄하더군요. ㅎㅎ 제가 예체능에 다 약하지만 특히! 미술적인 영역에 아~아주 약합니다.

그래서 방법이 없나 하고 여러 가지를 검색하던 중에 망고보드라는 것을 알게 되어 그걸 이용해서 제작을 했습니다. 제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에 있는 이미지들이 그렇게 나쁘진 않죠? ㅎㅎ

망고보드

제 계정으로 로그인한 첫 화면을 보시면 프로필 사진과 워터마크로 사용되는 아이콘, 연습 동영상에 나오는 제목 타이틀 등이 보이실 겁니다. 네! 제가 사용하는 모든 디자인적인 것은 다 여기 망고보드에서 만들었습니다. 화면에 보이진 않지만 유튜브 채널아트와 블로그, 동영상의 인트로와 아웃트로도 여기서 만든 것입니다. 그것도 향후 약 2년 정도 사용될 것들을 미리 만들어 놨습니다. ㅎㅎ

유튜브 채널/썸네일, 인스타그램 스토리, 메뉴판, 베너 등 상황에 맞는 각종 탬플릿이 여러가지 준비가 되어 있어서 입맛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고 조금만 수정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 작업을 하신 것 정도로 쉽고, 일부 유료 폰트 등의 컨탠츠만 제외하고선 이미지 사용 등에 대한 저작권 이슈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니 저랑 같은 미술 전병님들께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이 글을 망고보드 측에서 보시면 화를 내실 것 같기도 하지만... 제가 활용했던 몇 가지 팁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사용될 디자인 요소를 미리 기획하라!
저 같은 경우에는 향후 제작될 동영상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때 사용될 목차 등의 디자인 요소 등, 2년 치를 한 번에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필요할 디자인 요소가 미리 구분이 된다면 아무래도 일괄된 디자인을, 비용을 절약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인을 위한 피아노 교본 전체 목차

2. 무료회원을 이용하라!
무료회원 중에도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에서 사용될 디자인 요소가 미리 계획이 되셨다면 무료회원 기간 중에도 작업을 하실 수 있다는 뜻입니다. 제한이 있다면 템플릿을 최대 10개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는 건데... 10개면 차고 넘칩니다. 또 하나 이게 제일 큰 제약인데요, 망고보드 워터마크가 삽입되어서 보기가 좀 안 좋지만 그건 3.에서 해결이 됩니다.

3. 1주일 회원 가입!
무료회원 기간 중 제작된 디자인의 워터마크를 제거하기 위해서 1주일 유료회원에 가입합니다. 이 글을 올리는 2020년 8월 16일 현재 일반 회원은 12,000원, 학생 회원은 7,000원입니다. 이 1주일 기간 중에 수정할 것은 수정을 하여 워터마크가 없는 디자인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작업물은 재편집 없이 영구 사용 가능합니다!

4. 회원 가입은 아침 일찍!
1주일 기간을 조금 더 늘릴 수 있는 마지막 팁은 아침 일찍 가입하라는 것입니다. 0시를 넘자마자 가입하면 더 좋고요. 왜냐하면, 가입한 날은 유료 사용 기간인 편집 기간에서 제외되기 때문입니다. ㅎㅎ 만약에 0시 1분에 가입을 한다면 거의 8일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되는 거죠.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공지] 유튜브 채널 준비

[06SEP2020-P] 제2장 in 성인을 위한 피아노 교본 1 by 삼호뮤직 2020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