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들랜드입니다. 2020년 8월 2일! 8월의 첫째 주 일요일 0시에 첫 방송을 시작하며,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업데이트를 목표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머리글에 표기된 것과 같이 '함께 하는 좌충우돌 음악 여행'이 될 것입니다. [ 미들랜드의 유튜브 채널 ] 유튜브의 채널아트는 블로그의 머리말과 같습니다. 사실 이 블로그는 유튜브 채널을 지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위 채널의 준비와 제작, 향후 지속적인 운영과 관련된 내용을 포스트하도록 하겠습니다. [ 도입부 ] [ 중간 전환 ] [ 종료부 ] [채널 아이콘] 고맙습니다.
유튜브를 준비하면서 가장 큰 어려움은 미적인 감각, 즉 디자인적인 작업을 해야 할 때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채널 아트와 프로필 사진이나 워터마크로 사용할 아이콘 등을 만들려니 앞이 캄캄하더군요. ㅎㅎ 제가 예체능에 다 약하지만 특히! 미술적인 영역에 아~아주 약합니다. 그래서 방법이 없나 하고 여러 가지를 검색하던 중에 망고보드라는 것을 알게 되어 그걸 이용해서 제작을 했습니다. 제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에 있는 이미지들이 그렇게 나쁘진 않죠? ㅎㅎ 망고보드 제 계정으로 로그인한 첫 화면을 보시면 프로필 사진과 워터마크로 사용되는 아이콘, 연습 동영상에 나오는 제목 타이틀 등이 보이실 겁니다. 네! 제가 사용하는 모든 디자인적인 것은 다 여기 망고보드에서 만들었습니다. 화면에 보이진 않지만 유튜브 채널아트와 블로그, 동영상의 인트로와 아웃트로도 여기서 만든 것입니다. 그것도 향후 약 2년 정도 사용될 것들을 미리 만들어 놨습니다. ㅎㅎ 유튜브 채널/썸네일, 인스타그램 스토리, 메뉴판, 베너 등 상황에 맞는 각종 탬플릿이 여러가지 준비가 되어 있어서 입맛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고 조금만 수정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 작업을 하신 것 정도로 쉽고, 일부 유료 폰트 등의 컨탠츠만 제외하고선 이미지 사용 등에 대한 저작권 이슈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니 저랑 같은 미술 전병님들께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이 글을 망고보드 측에서 보시면 화를 내실 것 같기도 하지만... 제가 활용했던 몇 가지 팁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사용될 디자인 요소를 미리 기획하라! 저 같은 경우에는 향후 제작될 동영상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때 사용될 목차 등의 디자인 요소 등, 2년 치를 한 번에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필요할 디자인 요소가 미리 구분이 된다면 아무래도 일괄된 디자인을, 비용을 절약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인을 위한 피아노 교본 전체 목차 2. 무료회원을 이용하라! 무료회원 중에도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에서...
개인 사정과 다음 콘텐츠 준비로 유튜브 채널을 1달(2월 3주차와 3월 1주차)간 결방합니다. 3월 21일(일)에 다시 뵙겠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성인을 위한 피아노 교본 2권을 마치면, 일렉기타를 도전할 예정입니다. 교재에 대해 고민 중인데 추천 감사히 받겠습니다. (선택된 일렉기타 교재를 끝낸 후 성인을 위한 피아노 교본 3권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